[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성민 기자 = 연극 '칼집 속에 아버지'가 오는 4월 관객들을 찾는다.

'칼집 속의 아버지'는 2013년 제21회 대산문학상 수상작이다. 아비의 원수를 갚고자 7년간 강호를 떠돌았지만 칼집에서 칼을 단 한 번도 빼보지 못한 무사 ‘갈매’의 이야기로, 고연옥 작가의 언어적 힘과 상징성을 보여주는 강렬한 역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연옥 작가는 지난 2017년 제54회 동아연극상에서 희곡상을 수상했고, 제11회 차범석 희곡상 등을 받았다. 어둡고 묵직하지만 풍자와 유머를 담은 작품들로 그녀만의 강렬한 주제의식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MBC 시트콤 '논스톱'에서 조인성의 단짝 '타조알' 영준으로 활약했던 김영준과, 연극 '나쁜자석', '썸걸즈', '극적인 하룻밤'등 꾸준히 활약했던 여욱환이 원치 않는 복수를 위해 방황하는 '갈매'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영화 '블랙레인', '엽기적인그녀2', 드라마 '언니는 살아 있다', '징비록'에서 좋은 연기력을 선보인 송보은이 '초희'와 갈매의 어머니 '아란부인' 역에 1인 2역으로 캐스팅됐다.

연극 '칼집 속에 아버지'는 인간 내면과 무의식의 꿈 이야기 속에서 주어진 운명과 자신의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고 고뇌하는 떠돌이무사 갈매를 통해 인간 실존의 문제를 그린다.

운명을 극복하고자 하는 떠돌이 무사의 성장이야기 연극 '칼집 속에 아버지'는 오는 4월 20일부터 5월 13일까지 대학로 나온씨어터에서 공연한다. 4월 19일 4시에 프레스콜이 진행된다.

sungmin0308@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3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