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중고차 구매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 바로 신차보다 저렴하고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고스란히 반영됐다는 점이다.
 
이에 최근 비용 부담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중고자동차 업계와 할부금융 업계는 자금이 부족한 소비자와 생활이 어려운 저신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할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간혹 악덕 딜러 딜은 높은 금리의 할부 구입을 유도하며, 수수료를 많이 챙기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할부를 이용하기 전에 몇 달간은 연체라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평소에도 신용도를 높여놓는 것이 좋다.
 
다음은 수원 소재 AS조은카 김태현 대표의 중고자동차 할부 및 구매방법에 대한 조언이다.
 
첫 번째로는 중고차 전액 할부 본인의 조건에 맞는 중고차 할부 상품을 비교해봐야 한다. 특히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선 중고자동차 감별법 등 의 기본적 인상식을 갖고 중고차 시세 등을 분석해야 한다.
 
두 번째로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의 허위 매물에 속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 간혹 비양심적인 중고차 업체 딜러들을 통해 온라인 매매 사이트 등을 통해 낮은 중고자동차 매물을 올리는 일명 미끼매물, 허위매물을 올리고 정작 고객이 방문하게 되면 다른 중고자동차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쓴다.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허위매물 방지를 위해 직접 전국의 모든 매물을 자택 방문해 최고가 매입, 팔기를 진행하고 있다"며 "중고차 내차 팔기 시스템을 통해 내차 가격, 중고차 시세표, 견적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목돈 마련이 이들을 위해 저신용자 할부, 신용 회복 중고차 할부, 개인회생 중고차 할부 등을 운영해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며 "AS조은카의 직거래장터 중고차 시세표 검색 내차 팔기 내 중고차 시세표 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AS조은카는 모든 차량을 시운전 및 성능검사를 거친 후 차량을 출고하고 있으며 평택, 동탄, 시흥, 김포, 서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AS조은카 공식 네이버 카페 및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5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