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총리, 도라산에서 식목일 나무심기

[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형배 기자 = “북한의 황폐한 산림 복구는 우리 민족의 미래를 생각했을 때 더 이상 지체해서는 안 되는 시급한 문제입니다”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장에서 정홍원 국무총리는 북한 산림녹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올해로 69회째를 맞는 식목일 기념행사가 국무총리, 산림청장(신원섭)을 비롯해 임업인, 대북지원 민간단체, 민통선 지역주민, 어린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 도라산 평화공원에서 5일 개최됐다.

‘통일시대 푸른 한반도 만들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평화통일 기원 나무심기(금강소나무 500그루)와 함께 북한 황폐산림 사진전을 관람했다.

정홍원 총리는 “우리 민족의 미래와 통일에 대비해 북한의 황폐한 산림을 복구하는 일은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라면서 “이제부터 체계적인 북한 산림복구를 고민하고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식목일 기념행사를 주관한 신원섭 산림청장은 “식목일은 국토녹화를 기념하고 국민들이 나무심기와 산림의 소중함을 느끼는 날로써, 특히 오늘 북녘 땅을 앞에 둔 도라산 평화공원에 심은 나무가 푸른 한반도를 만드는 씨앗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odcy@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