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에서 나눔 운동에 동참하는 업소가 지난 2012년 12월 1호점을 시작으로 ‘나눔친구’ 운동을 펼친지 5년 만에 300호점 세계로병원이 지정됐다.

투게더광산 수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수완동 지사협’)과 수완동(동장 김승현)은 세계로병원에서 30일 '나눔친구 300호점' 현판식을 가졌다.

'나눔친구'는 매월 2만 원 이상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업소의 명칭이다. 현재 수완동 나눔친구들의 월 성금 총액은 약 650만 원.

성금으로 1:1 복지매니저의 돌봄, 한국야쿠르트와 연계한 고독사 예방 사업, 장학금 지원, 관리비 체납 위기가구 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수완동 지사협은 나눔친구들의 성원에 힘입어 48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자매결연한 임곡동 지사협과 마을 교류, 농산물 직거래 장터, 이웃돕기 등 공동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부금의 투명한 운용을 위해 수완동 지사협은 회계전문가와 함께 모금, 배분, 지원결정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점검하고 공개하고 있다.

수완동 지사협은 나눔친구 업소에 현판을 제공하고, 소득공제를 받도록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고 있다. 또 지역 소식지 등에 나눔친구 업소를 홍보하고 있다.

김동일 수완동 지사협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과 동행하고자 뜻을 세워주신 나눔친구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주민과 나눔친구가 상생하며 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향해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hoomi32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748

키워드

#광산구청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