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김보람 기자=GC녹십자의 항암 바이오 신약 임상 1·2상의 환자 투여에 들어갔다.

이 회사는 목암생명과학연구소와 공동개발중인 표적항암제 'GC1118'의 임상1b·2a상에서 첫 환자 투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재발성·전이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GC1118'과 이리노테칸 또는 폴피리 요법과 병용투여'로 진행된다. 이번 임상은 'GC1118'의 치료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글로벌 연구에서 기존 화학항암요법을 표적항암제와 병용투여 했을 때 단독투여 보다 높은 치료효과를 보였다.

GC녹십자는 임상 1b를 통해 'GC1118'과 이리노테칸 또는 폴피리 요법의 병용투여시 적정 용량을 탐색하고 임상 2a에선 환자수를 늘려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GC1118'은 대장암을 주 타깃으로 하는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EGFR) 표적항암제다. EGFR 의 비정상적인 과발현 및 활성은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유발시킨다. 'GC1118'은 EGFR과 결합해 성장 신호가 전달되지 못하도록 해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면역세포를 불러들여 세포독성을 통한 암세포 사멸을 유발한다.

'GC1118'은 앞서 출시한 다국적 제약사의 EGFR 표적치료제들 대비 차별적인 결합방식과 작용기전을 가진 바이오 신약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46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