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생활밀착형 2차 정책공약 발표

[대전=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5일 정부가 추진 중인 ‘광역교통청’ 원도심 유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공약 중심의 2차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대전과 세종, 충남북 출퇴근 인구 증가로 심화된 교통체증 등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광역교통청’을 원도심에 유치해 광역교통 문제와 원도심 활성화라는 두 마리토끼를 잡겠다고 약속했다.

광역교통청은 지자체 행정경계를 넘나드는 광역교통 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있지만, 행정권역 우선인 지자체 이해충돌로 광역교통행정이 공백상태를 보이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으로 추진되고 있다.

박 후보는 또 초·중·고 등 모든 학교에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전기료 걱정 없이 냉난방을 할 수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전기료 절감을 위해 교실 냉난방 가동시간을 줄이면서 ‘찜통 교실’과 ‘얼음장 교실’ 문제가 해마다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교육청과 협의해 유휴부지 또는 학교 옥상 등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시원하고, 따뜻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실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후보는 최근 최대 이슈인 미세먼지 문제와 관련해 어린이집, 학교, 노인요양시설 등 건강 약자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공기청정기 우선 보급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도시건축물 벽면과 지붕 등에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입증된 ‘덩굴식물’을 식재하는 ‘그린커튼’ 사업과 천연가스 및 수소연료 전기차 등 친환경 청정에너지 대중교통을 점진적으로 확대 추진해 ‘안전하게 숨 쉬는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밖에 맞벌이 가정 중심의 영·유아 보육시스템을 개선해 전업주부 가정 등 외벌이 가정에 대한 역차별 논란을 해소해 나가고, 민간어린이집 5~7세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차액보육료 지원, 통신비 절감을 위한 공공 와이파이(WiFi) 시설 확충 등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47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