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법률사무소 수, "개인회생·파산 준비 면밀해야"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법률사무소 수, "개인회생·파산 준비 면밀해야"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8.04.0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도산전문변호사(사진제공=법률사무소 수)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도산전문변호사(사진제공=법률사무소 수)

[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개인회생 변제기간을 최대 3년으로 단축하는 채무자회생법 개정안이 오는 6월 중순부터 시행된다. 개정안이 본격 시행되면 개인회생 대상자의 경제활동 복귀가 한층 빨라질 전망이다.

경제적,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개인 생활이 어려워졌다면 개인회생, 개인파산 절차를 적극 활용하여 경제재기를 노려볼만하다. 그러나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자격이나 방법, 필요한 서류, 비용에 대한 숙지 없이 무턱대고 절차를 진행했다가는 면책에 실패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회생 신청 시에는 신중하고 면밀하게 면책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이에 도산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에게 개인회생, 개인파산 절차 신청 시 알아둬야 할 점에 대해 들어봤다.

먼저 본인이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자격에 충족되는지, 어떠한 제도가 적합한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전 변호사의 설명이다.

개인회생은 지급불능인 채무자가 지속적으로 소득을 얻을 가능성이 있을 경우 일정기간 빚을 갚으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는 제도다. 급여, 영업, 부동산 등으로 고정 수익이 가능해야 하며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 개인회생신청자격에 해당된다. 무담보 채권 5억, 담보 채권 10억으로 부채 한도가 정해져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개인파산은 채무자가 스스로의 능력으로 빚을 갚는 게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 보유한 재산을 모두 환가하고 채무를 탕감받는 제도다. 재산이 빚보다 현저하게 적고 최저 생계비에 비해 소득이 적어야 하며 최소 1000만 원 이상의 부채가 있어야 한다. 비교적 신청조건이 까다롭지만 면책 시 채무 전부를 없앨 수 있다.

만약 혼자의 힘으로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신청하기 어렵거나 더욱 꼼꼼하게 절차를 준비하고 싶다면 조력자를 찾는 것도 방법이다. 이 때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도산전문변호사에게 컨설팅을 요청할 경우 보다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도산전문변호사는 풍부한 관련사건 경험과 노하우를 내세워 의뢰인의 개인회생, 개인파산 면책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도산전문변호사는 “채무 독촉, 불법추심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면 개인회생, 개인파산 제도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도산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면책에 성공하고 상환 압박감에서 벗어나는 채무자가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는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모든 사건을 도산전문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며 무료 전국 출장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파산 신청비용, 정보와 의뢰인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nbnnews01@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47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