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과거에는 중고자동차는 자금이 부족하여 신차를 구매할 수 없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신차의 중고차매매시장 유입속도가 매우 빨라지면서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자들이 많지면서 합리적인 금액에 신차와 견주어도 큰 흠이 없는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한다.
 
그러나 아무리 신차에 비해 아무리 저렴하게 중고자동차를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신차를 구매할 때와 마찬가지로 목돈이 들어가는 일이기 때문에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중고차시세표, 중고차전액할부 등 모든 조건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1-6등급 신용자의 ·경우 제 1금융권에서도 중고자동차 구입 시 할부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이 없지만 7·8·9등급의 저신용자나 개인회생자와 더불어 일정한 소득이 없는 주부, 대학생, 군미필 등 제 1금융권은 물론 제 2금융 캐피탈에서마저 할부를 거절당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대부업체에 대출을 받거나 업체를 통해 대출을 받는 방법밖에 없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신용회복이 필요한 경우 제 2금융캐피탈 혹은 업체를 통해 대출받을 경우 시중 금리에 비해 할부 금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 시, 딜러와 실제 상환금에 부담스러운 할부 금리가 발생하지 않는지 정확하게 의논해봐야 한다.
 
AS조은카는 자체적으로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저신용자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할부, 주부중주고차할부 등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편리를 위하여 할부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중고자동차 딜러 경력 20년의 김태현 대표는 "신용도가 좋은 않은 고객의 경우 전문 딜러와의 상담없이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상환금 납입 시 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전문 딜러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중고차 견적을 꼭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김포, 안산, 인천, 수원 등에 위치하고 있는 AS조은카는 중고차 매입 시스템은 전국의 모든 매물을 자택방문하여 최고가의 매입 후 팔기를 진행하고 있고, 중고차 내 차 팔기 시스템을 통해 내차가격, 중고차시세표, 견적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49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