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합리적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식이나 주행거리가 있어도 제대로 관리가 되어 있는 매물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다, 잔고장 없이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 특히 금융회사들이 중고차 할부시장에 진출하면서 다양한 할부금융상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중고차할부조건과 7등급중고차할부조건 등의 할부조건도 눈길을 끈다.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리 적용되는 혜택과 할부금리는 신용등급 1~6 등급일 때 연체나 특이사항이 없으면 무난히 승인을 받을 수 있지만 저신용자로 분류하는 7~8등급은 금융권 할부 승인이 거절 되는 등의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신용등급이 낮거나 신용불량자의 경우 개인회생중고차할부나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조건 등을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할부승인을 받더라도 할부금리가 높은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경제 부담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연식, 주행거리, 하자, 관리상태 등을 전반적으로 꼼꼼히 살펴봐야 하고, 온라인 중고차 사이트를 이용할 때에는 허위나 미끼매물이 아닌지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런 가운데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가 자체 할부사 운영으로 저신용중고차할부 및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등이 가능한 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김대표는 중고차 매장 자체 할부사 운영을 통해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전액할부나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가 어려웠던 저신용자에게 중고차전액할부 상품 승인율을 높이고 할부조건을 간소화 했다고 전했다.
 
또한 싸다니카는 이 밖에도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 운영으로 보다 합리적인 이자율과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김대중 대표는 "차를 구매할 때는 집을 산다는 마음가짐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꼼꼼히 확인하고 살펴봐야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전국 딜러 전산망을 통해 실 매물을 직접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차종별로 연식, 주행거리, 트림 등의 상세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싸다니카의 할부사 이용조건은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이 없어야 하고,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0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