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송현정 기자 = 오늘(6일) 오전 제69회 AFPK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가 실시됐다. 발표 결과 해커스의 온라인 금융교육 전문 브랜드 해커스 금융이 AFPK 합격률과 합격자 수 1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15회 연속 AFPK 합격자 수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AFPK 자격증은 한국 FPSB협회에서 주관하며,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평가하는 개인종합설계 자격증이다. 해당 자격증은 금융권 대기업에서 취득을 권장하는 자격증이며, 한화생명,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등에서 우대하는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AFPK 자격증이 금융권 취업 준비생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해커스 금융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18년 가장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 1위로 AFPK 자격증이 선정되기도 했다. (2018.02.15-18, 444명 참여 126명 응답) 

이번에 AFPK 합격률 및 합격자 수 1위에 오르고, 15회 연속 합격자 수 1위를 기록한 해커스 금융은 제69회 AFPK 시험의 수석, 차석을 장악했으며, 학생부문 상위합격자의 86%가 해커스 금융 수강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69회 AFPK 공식합격자 발표자료 기준) 해커스 금융은 AFPK의 다음 단계 자격증인 CFP 자격증 역시 제32회 시험의 합격자 수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처럼 AFPK, CFP 자격증 교육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해커스 금융은 더욱 퀄리티 높은 인강과 다양한 혜택 제공을 통해 AFPK, CFP 수강생의 합격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해커스 금융은 현재 AFPK와 CFP 수험생을 위해 ‘합격 지원반’과 ‘수강료 0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수강료 0원반’은 합격 시 수강료 환급 혜택을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과정이다. (환급 시 제세공과금, 교재비 공제) 또, ‘합격 지원반’은 수강기간을 두 배로 제공하여 불합격해도 다음 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이외에도 해커스 금융은 AFPK, CFP 수강생에게 기본 이론 교재의 내용을 요약하여 핵심 이론만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한 ‘AFPK/CFP 핵심요약집’(비매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수강신청만 해도 핵심요약집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학습할 이론이 방대한 AFPK/CFP 자격시험을 더욱 수월하게 준비하고 합격을 노릴 수 있다. 

hjsong012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0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