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일교차가 큰 봄철, 피지의 분비량이 증가하게 되고 황사, 미세먼지, 생활먼지 등 노폐물이 두피에 흡착되기 좋은 환경이 되어 두피의 가려움, 땀과, 피지가 미세먼지의 만나 염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염증 질환은 모근을 악화시켜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느때보다도 두피 관리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적인 것도 있지만 후천적인 원인이 영향도 작지 않다. 빨라지는 생활리듬,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나 지나친 다이어트가 원인이 될 수 있고 음주, 흡연 등 생활 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출산 이후 면연력이 떨어지거나 일시적인 호르몬의 변화로 탈모가 오기도 한다.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해치는 대표적인 원인인 각종 알칼리성 미용 시술도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모발 관리와 함께 두피와 탈모 예방은 이러한 환경 변화 속에서 필수 요소로 자리잡았다.

미용실의 각종 알칼리 시술, 염색, 펌, 매직 등으로 모발의 손상이 가속화 되고 머릿결좋아지는방법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지지만 최근 젊은층에서도 탈모 발생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만큼 과거 가볍게 생각했던 탈모방지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20대에서 40대에 많이 나타나는 지루성탈모, 지루성탈모가 한번 진행이 되면 일반적인 탈모에 비해 진행속도가 굉장히 빠르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 지루성 탈모는 우리몸의 피지선에 문제가 생겨 두피내 피지의 분비량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서 모공을 막게 되어 발생한다. 모발의 영양공급과 순환기능의 장애가 탈모로 이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때문에 헤어살롱의 전문가들은 탈모방지방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의 관리가 필수라고 강조한다.

헤어살롱에서 검증받은 제품으로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여 각종 마켓별 판매량 1위,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온라인 미용실전문 헤어전문 브랜드샵 아론샵은 모발 관리를 위한 삼성샴푸를 기반으로 탈모샴푸, 두피샴푸, 지성샴푸 등 각종 기능성 샴푸를 선보이고 있다.

아론샵의 리메[디 헤어로스 샴푸는 모발 빠짐 예방과 모발 굵기에 효과를 주는 의약외품 허가를 취득한 샴푸로 잦은 펌과 염색으로 자극 받아 약화된 모발의 큐티클을 약산성으로 중화하면서 탈모 예방을 위한 영양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한다. 주성분 4가지에 함유된 유효성분이 멘톨 효과를 더하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탈모 예방 효과를 인정받았다.

주요 성분을 살펴보면 비타민 B군의 일종인 비오틴 성분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와 모발의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하며 아연피리치온은 DHT억제에의한 탈모방지, 두피를 청결하게 하여 피지가 모공을 막지 않도록 방지한다.

또한 극강의 보습력으로 유명한 마유 성분은 단백질과 수분을 적당량 함유하고 있어 침투력이 매우 좋으며 피지 지질층이 보강되어 수분 증발이 억제된다. 두피의 건조증으로 일어날 수 있는 비듬을 예방함으로써 염증 발생을 방지하고 모근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 방지에 효과적이다.

온라인 미용실전문 헤어브랜드샵 아론샵은 셀프 미용 시장의 선두주자로 10여년 이상 경험을 바탕으로 헤어살롱에서 검증 받은 제품으로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여 소비자 만족지수 1위, 각종 마켓별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모발 두피의 건강을 위한 산성샴푸 기반의 실크 샴푸와, 탈모샴푸, 두피샴푸, 지성샴푸 등 기능성 샴푸를 제공하여 탈모샴푸순위에서 탈모샴푸1위를 기록한바 있으며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헤어앰플, 헤어에센스 등 각종 케어 제품과 함께 셀프염색약으로 스넬염색약, 헤나염색약, 천연염색약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파마약, 매직약 등 각종 시술 제품 또한 마련되어 있다.

아론샵 관계자는, "최근 몇년사이 젊은층의 탈모 인구 또한 증가하면서 탈모, 두피 샴푸의 문의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두피,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평소 음주, 흡연 등 생활 패턴의 변화가 필요하며 산성 샴푸, 두피 샴푸 등으로 꾸준한 모발, 두피 관리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4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