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친환경·고효율 컨테이너선 20척 발주 착수
현대상선, 친환경·고효율 컨테이너선 20척 발주 착수
  • 김성민 기자
  • 승인 2018.04.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내외뉴스통신]김성민 기자=현대상선이 친환경·고효율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발주를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현대상선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지난 5일 발표된 '해운재건 5개년 계획'에 따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고효율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발주를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20년 아시아~북유럽 노선에 투입을 검토하고 있는 2만TEU급 이상 12척과 미주동안 서비스에 투입을 검토 중인 1만4000TEU급 8척 등 총 20여척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발주를 준비중이다. 최근 선가상승, 조선소 도크 확보 등을 감안해 국내 조선사를 대상으로 제안요청서 (RFP/Request for proposal)를 발송하는 등 조선소 선정 작업에 돌입했다.

조선소 선정, 건조의향서(LOI) 체결, 건조계약서 체결 등 준비 기간을 거쳐 선박 건조가 즉시 시작된다면, 2020년 환경규제에 맞춰 순차적 인도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신조 선박 발주로 현대상선은 글로벌 선사대비 열위에 있는 선복량 을 확대해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을 갖추고, 2020년 발효되는 국제환경규제에 대비한 선단 구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선복량 규모 확대와 병행하여, 신속한 경영정상화와 주주가치 제고는 물론, 해운·물류산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상생을 위한 중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국내외 조직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확대, IT 강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7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