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뉴스 등 매스컴에서 중고자동차 허위매물에 대한 보도가 계속되면서 한동안 허위물에 대한 피해사례가 감소하는 듯 보였으나 아직도 일부 업체에서는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을 내놓아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사례가 많아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허위매물은 시세보다 현저히 낮은 금액에 매물을 온라인에 올려 소비자들을 유인한 후 실제 방문했을 때 다른 매물을 내놓거나 불량매물을 강매하는 중고차 사기의 일종으로 소비자들이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이에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때는 전문 딜러와의 상담을 통해 중고차시세표를 확인한 후 시세보다 너무 낮은 금액에 판매되고 있는 매물은 허위매물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AS조은카는 내차팔기 시스템을 구축하여 내차가격, 내차시세, 내차견적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모든 지역에 직접 방문하여 중고차를 매입하고 있으며 매입된 중고차는 오일류 교체, 차량성능점검 등의 절차를 거친 후 판매되고 있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신용자전액할부, 개인회생자전액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를 제공하여 높은 수수료에 소비자들이 피해보는 사례를 줄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저신용자나 개인회생자의 경우 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워 제 2금융캐피탈을 이용하거나 업체를 통해 대출을 받아 중고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부 비양심딜러들은 이런 상황을 악용해 높은 수수료를 취득하는 피해사례가 많아 저신용자의 경우 중고자동차전액할부를 이용할 때 여러 업체를 비교하고 딜러가 제시하는 이자가 적당한지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서울, 인천, 김포, 수원 등에서 매장을 운영중인 AS조은카의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는 AS조은카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7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