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경기 침체로 산업 전반에서 걸쳐 가성비를 중시하는 쇼핑 트렌드가 정착되고 있다. 가성비란 말 그대로 '가격 대비 효능 또는 성능이 좋은 제품'을 일컫는 말이다.

특히 스마트해지는 시대를 맞아 사소한 물건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품질 가격 등 다양한 비교를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고차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신차 판매량의 약 두 배에 가까운 약 370만대의 거래량을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찾아 중고차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이를 반영하듯 중고차의 본 고장이라 할 수 있는 장한평을 필두로 수원, 안산, 인천, 부천 등 수도권 지역과 전국 대도시 주변에는 대형 중고차 매매단지들이 입점하면서 소비자들이 좀더 손쉽게 중고차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이와 함께 무분별한 정보와 수많은 일부 비양심적인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을 통해 허위, 미끼매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도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우려가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자, 침수, 주행거리를 조작하여 매물로 판매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어 중고차 구매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2016년 중앙일보가 개최한 소비자의 선택에서 중고차부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싸다니카의 김대중 대표는 전국적인 딜러전산망을 구축해 6만여대의 실 매물을 확보, 지역에 상관없이 차종 별 투명한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싸다니카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신용도 때문에 중고차 할부구매가 어려웠던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그 동안 할부승인이 어려웠던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상품과 군미필, 대학생,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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