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성민 기자 = 4월 12일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 가상화폐 주요 코인 시세를 살펴보면, 비트코인(#BTC)이 0.31% 하락한 740만 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알트코인 중에서는 라디움(#RADS), 디지털노트(#XDN), 네오(#NEO), 버지(#XVG), 도지코인(#DOGE)이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도지코인(#DOGE)은 해외거래소에서 저가 코인을 거래하는 기축 통화 역할을 한다. 도지코인이 상승하는 흐름은 저가 알트코인들이 서서히 상승을 준비하는 모습으로 이해할 수 있다.

마켓캡에서 제공하는 시가총액 비교를 살펴보면, 지난 3월 30일 비트코인은 전체 가상화폐 시장에서 45.6%의 비중을 차지했다. 오늘은 42.8%로 낮아지고 있는데, 이렇게 당분간 비트코인의 지배력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낮아진다는 것은 다른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 보다 빠르게 상승폭을 키워나간다는 의미다. 비트코인의 시장 지배력을 지켜보면서 알트코인들의 강한 상승 흐름의 연속성에 주목해야 한다.

한편, 2017년 4~5월과 2017년 11월에서 2018년 1월 사이 비트코인이 4~5배 급등하는 시기에, 일부 알트코인은 50배에서 100배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한만식 ㈜다인탑홀딩스 대표와 신기영 부대표는 투자자들을 고수익으로 안내하는 '유망 알트코인 핵심 투자전략'을 주제로 매주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강연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인탑홀딩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다인탑홀딩스는 매주 화·목요일 저녁 8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방송을 통해 주식투자와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방송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sungmin0308@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1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