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에서 설명회 개최

[경기=내외뉴스통신] 오민석 기자=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구리 남양주 테크노밸리(이하 TV)가 경기북부 경제활성화와 일자리부족, 저성장, 균형발전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해결방안이라며 성공을 기원했다.

남경필 지사는 12일 오후 구리시청에서 열린 구리남양주TV 조성 사업설명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구리와 남양주가 신소재와 디자인이 융합된 친환경 산업응용기술 개발산업의 메카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남 지사는 또 “구리남양주 TV는 1만 2000명 이상의 직접고용효과와 연간 6400억 원 이상의 부가가치 유발효과가 예상되는 개발 사업”이라며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가 경기북부지역의 산업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거점단지로 성장하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백경현 구리시장,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윤호중 국회의원, 기업인,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구리남양주TV는 현재 사업화 방안 및 타당성 용역이 추진 중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서울대학교 이영성 교수가 관련 사업 성공사례와 특화 및 발전방향에 대해 제안했다.

joongboo20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3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