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성민 기자 = 4월 12일 오후 3시 30분 기준으로 가상화폐 주요 코인 시세를 살펴보면, 비트코인(#BTC)이 0.46% 하락한 739만 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알트코인 중에서는 비트베이(#BAY), 블록틱스(#TIX), 블록브이(#VEE), 에이다(#ADA), 코파운드잇(#CFI)이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쉽고 안전하면서도 익명으로 매매할 수 있는 완전한 분권형의 개인간 마켓플레이스인 비트베이가 바닥권 가격에서 반등을 시작하는 모습이다. 비트베이는 13.34% 상승 중이다.

한편 오늘 비트코인은 횡보성 흐름을 보이고 있다. 아직은 방향성 없이 등락을 거듭하고 있지만 견조한 흐름은 계속 유지되는 모습이다.

마켓캡에서 제공하는 시가총액 비교를 살펴보면, 지난 3월 30일 비트코인은 전체 가상화폐 시장에서 45.6%의 비중을 차지했다. 오늘은 42.8%로 낮아지고 있는데, 이렇게 당분간 비트코인의 지배력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낮아진다는 것은 다른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보다 빠르게 상승폭을 키워나간다는 의미다. 보다 상승폭을 키워나가는 알트코인들을 주목해 볼 필요성이 있다.

한편, 2017년 4~5월과 2017년 11월에서 2018년 1월 사이 비트코인이 4~5배 급등하는 시기에, 일부 알트코인은 50배에서 100배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한만식 ㈜다인탑홀딩스 대표와 신기영 부대표는 투자자들을 고수익으로 안내하는 '유망 알트코인 핵심 투자전략'을 주제로 매주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강연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인탑홀딩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다인탑홀딩스는 매주 화·목요일 저녁 8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방송을 통해 주식투자와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방송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sungmin0308@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3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