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정상회담 준비 '순풍'…표어 '평화, 새로운 시작'
남북 정상회담 준비 '순풍'…표어 '평화, 새로운 시작'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8.04.16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에서 2018 남북 정상회담의 표어를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발표했다.(사진출처=청와대)
▲청와대는 15일 브리핑에서 2018 남북 정상회담의 표어를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발표했다.(사진출처=청와대)

[서울=내외뉴스통신] 김민정 기자 = 판문점에서 열리는 27일 남북 정상회담의 표어가 확정되는 등 준비 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다.

청와대는 15일 브리핑에서 2018 남북 정상회담의 표어를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발표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회담은 11년 만에 이뤄지는 남북 정상 간 만남이자 북미 정상회담으로 이어지는 길잡이 회담으로서, 세계 평화의 시작이기를 기원하는 국민 모두의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남북 정상회담 표어
▲남북 정상회담 표어

이날 공개된 표어는 화선지에 붓으로 써서 제작됐다. 남북 정상회담 관련 공식 브리핑의 후면 배경과 다양한 홍보물에 사용될 예정이다. 다만 이 표어는 우리 측에서만 쓰인다.

김의겸 대변인은 정상회담 진행의 세부 내용을 논의할 의전·경호·보도 분야 실무회담도 18일 통일각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오는 17일 오후 12시에 ‘2018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다양한 속보 및 자료를 실시간으로 국민에게 전달하기 위한 취지라고 덧붙였다.

symarry@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8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