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한방다이어트로 여름 대비? 개인 몸 상태 고려한 치료 우선
체질개선 한방다이어트로 여름 대비? 개인 몸 상태 고려한 치료 우선
  • 김동호 기자
  • 승인 2018.04.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희해한의원)
▲(사진제공=경희해한의원)

 [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 봄은 짧아지고 여름은 매년 빨리 찾아오고 있다. 아직 봄이지만 벌써 여름옷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다. 자연히 여름 옷 맵시를 염두에 둔 체중감량도 시작되고 있다. 여름이 오기 전 슬림한 몸매를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상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한 체중감량이 있다. 하지만 빠른 다이어트의 유혹을 벗어나기 힘든 것도 사실이다. 이에 간혹 ‘원 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과 같이 무리한 방법으로 살을 빼려는 사람들도 발생한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장기적으로 보면 건강에 무리만 된다. 신체 리듬이 깨지고 영양불균형 상태가 오는 증상을 겪게 되는 것이다. 특히 당장은 체중감량이 가능하겠지만, 어느 정도 체중을 감량한 후에는 다시 살이 찌는 요요 현상이 올 위험이 크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반복하게 되면 내성이 생겨 결국에는 실패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살이 더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할수 있는 것이다.

수원비만 치료 경희해한의원 이지은 원장은 “무작정 체중을 감량하려는 것 보다는 체질에 맞는 건강한 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를 파악해 근본적인 비만의 원인을 밝히는 한방 다이어트가 합리적으로 건강과 비만을 동시에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방다이어트한약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체질 개선 뿐 만 아니라 원활하지 못했던 혈액순환의 개선, 체지방분해 작용, 신진대사 회복, 변비와 불면증 해소 등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고 전했다.

개인의 몸 상태와 체질에 맞도록 이루어진 맞춤 처방으로 진행해야만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고 디톡스, 면역력 증진 등 예전보다 더 몸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대표적인 처방인 해 이지S캡슐은 빠른 흡수로 식욕억제효과, 해 슬림환은 대사기능회복과 독소에 의한 신체 증상 개선, 해 시크릿 1:1 맞춤 한약 처방은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 제거와 체질 개선에 도움 준다”고 말했다.

이러한 치료를 통한 한방다이어트는 평소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부족하거나 갑자기 불어난 체중으로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합병증 증상과 함께 무기력증, 피로감이 증가했다면 더욱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다이어트는 무작정 시도한다고 해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는 모두가 경험으로 알고 있는 사실이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반복하기 보다는 자신의 나이, 성별, 평소의 생활패턴, 체질 등을 고려해 치료를 통한 체중감량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선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유의사항 등을 잘 체크해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다. 

ssk5462@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9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