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KT기가인터넷 과 IPTV 가입자당매출이 늘어나는 가운데 인터넷가입 상품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어떤 통신사의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다. 기가인터넷과 와이파이, BTV, LGTV, 올레TV, 인터넷전화로 더욱 세분화되는 상황에서 과연 어떤 인터넷가입 상품이 내 상황에 맞는 상품일지, 소비자들은 명확히 알 수 없고 잘못된 가입으로 피해를 보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털에서 인터넷가입, 인터넷신청업체,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 등을 검색해 보면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었다. 문제는 전화를 걸어보면, 당초 설명과 혜택이 다른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이었다.

사실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며 인터넷가입 시 주는 사은품과 혜택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고 과연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고민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가정용, 기업용, 업소용, 사무실 인터넷가입 상품을 한눈에 통신사별 가입 조건 및 현금사은품 등의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맞춤 상담을 받는 이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IPTV 상품만 보더라도 베이직, 스마트플러스, 프라임, 보급형, 일반형, UHD 셋탑박스, 일반셋탑박스 등 통신사별로 복잡 다양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인터넷설치를 받아야 하며 통신사 휴대폰결합할인 상품에는 엘지유플러스의 ‘한방yo’상품,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 KT의 ‘뭉치면올레’ 상품 등으로 고객은 휴대폰과 결합하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더드림넷 측은 설명했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로 인터넷가입 상담이 가능하며 전국 설치,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0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