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과 문경시민의 뜻이 무엇인지 면밀히 검토

[경북=내외뉴스통신] 신재화 기자 = 신현국 문경시장 예비후보가 17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결정한 경선에 불참할 뜻을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17일 오전 10시경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당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발표한 경선 방식은 현직 시장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방식이기에 경선불참의 뜻을 밝혔다.

그는 성명서를 통해 "경선으로 결정된 현 시점에서 경선참여와 불참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진퇴양난의 처지에 놓여 극도로 답답한 심정"이라며 "최근 뉴스에서 보도된 공무원이 선거에 개입한 정황을 볼때 경선참여는 불 보듯 뻔하다고 판단해 경선불참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16일 경선발표 후 17일 오후 2시까지 경선참여 여부를 결정해야 하고 이번 주말에 경선이 시작되는 만큼 선택의 시간마저 촉박한 상황"이라며 "한국당과 문경시민의 뜻이 무엇인지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는 시간을 갖으려는 것이지 자유한국당의 탈당은 절대 아니다"고 강조했다.

무소속후보 출마에 관한 기자질문에 신 예비후보는 "아직까지 경황이 없어 생각해보지 못했으며 공식후보 등록일 전에 출마여부를 결정할 생각"이라며 "경선불참으로 인해 송구스럽고 뜻을 함께한 지지자들과 시민들에 대한 열정과 애착은 굳건히 지켜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 예비후보의 자유한국당 후보경선 불참으로 문경시장 후보에 고윤환 현, 문경시장으로 선거가 치러질 전망이며 향후 신 예비후보가 최종기일인 5월 23일까지 당적을 정리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귀추가 주목된다.

mgnews100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2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