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미국발 기준금리 인상이 시작되면서 수익형부동산 시장에서도 옥석가리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시장은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활발한 도시에 들어설수록 공실률도 낮고 안정적인 수익을 갖출 수 있게 된다.

특히 출퇴근이 편리한 산업단지 등 기업체 일대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꾸준히 인기다. 거주인구가 많을수록 행정∙교육시설 등 기반시설도 잘 조성되며 그에 따른 유동인구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역은 기업체가 몰려 있기 때문에 직주근접을 원하는 1~2인용 오피스텔 수요가 많고 그에 따라 아파트 대체 상품이 인기를 끌곤 한다.

남동국가 산업단지 및 한국수출국가산업단지, 인천일반 산업단지 등 각종 산업단지가 많고 인하대학교도 위치해 있으며 인근 용마루 주거환경개선지구도 개발 중인 인천 남구 용현동 일대에도 1~2용 맞춤 아파텔이 공급돼 눈길을 끌고 있다.

㈜효성과 진흥기업㈜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은 인천 남구 용현동 451-6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면적 25~84㎡, 지하 7층~지상 32층, 628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로비층)~지상 2층에는 계약면적 6689.71㎡의 상가 41실이 들어선다.

평면은 1룸부터 3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설계되었으며, 전호실 풀옵션으로 가구가 제공돼 신혼부부, 노년 수요층이 부담 없이 입주할 수 있다. 1룸은 침실분리가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고 2룸부터는 세탁실과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3룸은 넓은 테라스가 설치된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는 주차대수가 681대로 법정 주차대수보다 많아 기존 오피스텔들의 문제점인 주차 문제를 줄였다. 13층은 피난안전구역을 둬 화재 시 대피 통로를 확보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고, 인천바다(오션뷰)와 수봉공원 조망도 가능하게 설계했다.

한편 단지가 위치한 용현동 일대는 개발 호재도 많아 미래가치가 크다. 오피스텔은 인하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옆에 올해 개원 예정인 인천보훈병원이 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2020년 착공, 2025년 개통예정으로 진행 중이다. KTX송도역도 2021년 개통 예정으로 추진되고 있다. 인천 뮤지엄파크가 2022년 준공 예정이라 향후 용현동 일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텔은 수인선 인하대역이 가까워 역을 통해 1·4호선으로 연결되며 1호선 제물포역도 인접해 있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인천 남구 용현동에 있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4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