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모수진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사건의 구조가 고영태에서 시작돼 최순실까지 이어진 국정농단 사건과 놀랄 만큼 빼다박았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앞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개인적 일탈뿐이라던 민주당원 댓글 조작 관련 의혹이 하루하루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댓글 조작꾼이라는 드루킹을 김경수 의원이 느릅나무 출판사까지 두번이나 찾아가 만난 이유가 무엇인지 분명히 밝히라”며 “이 정권이 사건을 은폐하려고 하거나, 조금이라도 감추려는 시도를 한다면 감당할 수 없는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수 있음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했다.

이어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이 '김 의원이 연루된 증거가 없어 수사하지 않았다’고 말한 이날 김 의원은 드루킹에게 인사청탁을 받았다고 시인했다”며 “이게 뭐하는 작태인가. 경찰이 이러고도 제대로 수사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느냐”고 성토했다. 
 
김 원내대표는 “무려 3주간이나 쉬쉬하고 있던 경찰이 증거인멸 책임을 어떻게 할 것인지 분명히 답해줘야 한다”며 “이번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서라도 특검은 필수라는 점을 강조한다. 민주당은 사건을 은폐할 게 아니라 하루빨리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거듭 압박했다.  

그러면서 “최순실때도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이 특수본부장을 맡은 전례가 있는만큼 민주당 국정농단 댓글사건을 중앙지검 형사 3부 검사에게 맡길 게 아니라 댓글전문인 윤석열 지검장에게 맡겨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jnzang920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5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