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내외뉴스통신]송현정 기자= 틀어진 치아, 교합이 맞지 않는 치아를 개선하여 저작 기능을 향상시키고 청결한 구강 관리가 가능하게 하여 충치나 여러 잇몸 질환을 예방하며 동시에 자연스러운 외모 개선 효과도 있는 치아교정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그에 따라 교정 전문 치과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교정치과 선택은 교정 치료에 앞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거나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해서 섣불리 결정해서는 안 된다.

교정치료를 어디서 받느냐에 따라 그 만족도는 물론 치료 기간도 달라질 수 있다. 환자마다 잇몸 상태, 치아 형태, 전체적인 안면 구조, 대칭 등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환자에게 맞는 교정 장치, 방법 등 개인별 맞춤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

치아교정은 비교적 긴 시간동안 진행되는 만큼 의료진과 환자의 꾸준한 소통이 이루어져야 하며, 의료진이 풍부한 교정 치료 경험이 있다면 그만큼 비슷한 증례를 분석하고 비교하여 환자분의 상태에 따른 이상적인 목표를 정해 치료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 노하우, 실력이 결과에 있어 많은 영향을 미친다.

대구 반월당에 위치한 미소그리다치과 박경호 대표원장은 “치아교정은 단순히 고르지 않은 치열을 바로잡는 치료가 아닌 개개인의 상태를 모두 고려하여 이상적인 위치에 자리잡게 하여 저작기능, 발음 등의 문제도 개선할 수 있는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며, 아주 작은 차이로도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치료인 만큼 의료진의 전문성과 실력이 중요한 치료이다. 교정전문의가 치료의 처음부터 사후관리까지 진행하는 치과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hjsong012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8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