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척추 및 골반, 거북목, 일자목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바르지 못한 자세, 운동 부족 등이 주요 이유가 되며, 현대인들에게 뗄 수 없는 대표적인 문제 중 하나다.  

또한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고 이동 중 스마트폰을 사용해 계속해서 고개를 숙이고 목을 뻗는 자세가 지속되면 거북목, 척추 휨 등을 겪을 수 있다. 다리를 꼬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지내는 것 또한 요인이 된다.

이러한 현상이 오래되면 단순 고통이 아닌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의자에 허리를 붙이고 바르게 앉기, 스마트폰 사용 자제, 하루 10~15분 정도 온 몸의 근육을 활용한 스트레칭을 통해 자세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다만 문제가 심해져 조금의 움직임에도 고통이 동반된다면 관련 센터 및 기관을 찾아 상담 및 분석을 받은 후 교정을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아울러 이러한 문제는 결과적으로  펑퍼짐한 엉덩이, 좌우 다리길이 차이, 걸음걸이 불균형, 골반 비틀림 등을 야기 시킬 수 있어 성장기 아이뿐만 아니라 운동이 부족한 직장인들, 고령의 노인들까지 모두 주의해야 한다.  

울산체형교정·울산자세교정 센터 LS울산엘에스센터 관계자는 “일상의 작은 습관이 쌓여 형성되는 이와 같은 문제는 복잡한 치료나 수술이 아닌,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과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교정 및 완화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LS울산엘에스센터는 다양한 체형 불균형 문제를 호소하는 고객에게 교정 프로그램 등을 통한 교정법을 제안하고 있는 울산자세교정 센터다.

desk@kmmd.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8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