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주제 “‘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 마음”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오늘(19일) 4월 병무홍보주간을 맞아 광산구 ‘빛과 소금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제8회 병무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홍보행사를 실시하고 작품을 접수했다.

이번 행사는 그림‧글짓기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한 현장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지역아동센터는 기초생활수급대상,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 가정 등 지역사회의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특기적성 교육, 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서 ‘빛과 소금 지역아동센터’는 총 39명의 아동들에게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병역이야기와 병무퀴즈로 시작된 행사에서 어린이들은 공모전과 관련된 영상을 시청한 후,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그림을 그리며 즐겁게 참여했다.

병역이행자에 대한 존경과 응원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된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은 올해 8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A Little hero’가 전하는 나라사랑 마음”이다.

접수대상은 초등학교 3 ~ 6학년 학생이며 나라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여 5월 25일까지 병무청에 접수하면 된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나라를 지켜주는 군인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보는 등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속에 깊이 품게 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kps204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9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