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최근 많은 소비자들의 가짜 해외구매대행 사이트의 쉽고 간편한 결제방식에 속아 피해를 입고 있다. 해외명품브랜드의 사칭으로 생겨난 일명 '짝퉁 구매대행사이트'와 사기수법이 갈수록 교묘해져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불만과 동시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사이트에 사기의심사이트 확인이 가능하며, 2018년도 3월 한달동안 소비자 피해 유형별 중, 사업자연락두절‧사이트폐쇄가 30건이며, 해외명품브랜드 의류‧신발 상담건수가 무려 52건으로 압도적으로 차지하는 바이다. 작년 2017년 3월대비, 전체적으로 약 273% 피해증감률이 발생하며 소비자의 불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스마일큐브의 해외 미국 일본구매대행사이트 비드샵은 안심보험, 묶음배송, 등급 별 할인 혜택 등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드샵은 현재 해외직구족들 선호하는 (이베이츠, 야후옥션, 야후재팬, 라쿠텐, 아마존, 배대지, 셀프구매 등)의 대표사이트들의 구매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상품연동, 자동번역시스템, 예상비용&관부가세 미리보기, 카카오톡 문의 등 각종 다양한 서비스 운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고객들의 배송비 부담을 덜기위해 합배송과 묶음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함께해외구매대행 현지검수에도 불구하고 해외배송의 특성상 파손이 발생되기 때문에 이에 대비하여 안심보험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안심보험서비스란 상품이 파손될 경우 보상하는 보험혜택 서비스이다. 그 밖에도 등급별 혜택으로 매달 등급 할인쿠폰지급과 신규 쿠폰지급 등 금액부분에서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근래들어 해외구매대행 사이트에 대한 인지도가 점차 늘어나 활성화가 시작됨과 동시에 엔화저하 및 블랙프라이데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해외구매대행을 즐겨찾는 횟수가 급증하기 시작했다. ㈜스마일큐브 해외 구매대행사이트 비드샵은 17년 총 거래액과 누적주문건수는가 2016년도 전년대비 각각 140%, 200%로 성장한 바 있다.

㈜스마일큐브 김대영 대표는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매년 190% 성장과 함께 18년 4월 현재까지 주문누적건수 12만 건을 달성했다"라며, "비드샵은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서비스와 이벤트 및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각종 편리한 서비스기능을 계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스마일큐브 김대영 대표는 "앞으로 해외직구시장이 더욱 활발해질 것을 대비해, 고객 개개인의 니즈를 반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와 이벤트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현재 비드샵, 비드통, 재팬24, 엔재팬, 미스터스토어, 비드프라이스, 몰바이, 온재팬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배대지 전문 사이트 비드팟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마일큐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0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