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제248회 제2차 본회의...포스코 발표 비난 성명서 발표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창식 기자 =포항시의회는 19일 제2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포스코 서울청소년 창의마당 조성 사업 발표에 따른 성명서’를 채택했다.

이날 시의회는 최근 포스코가 창립 5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숲에 수천억 원의 사업비를 들인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문화 미래관을 건립한다는 계획을 접한 포항시민의 실망감과 소외감을 가감 없이 전달 했다.

성명서는 전 의원의 의견을 수렴해 의회운영위원회안(위원장 정수화)으로 채택됐으며, “포항시와 상생협력을 강조해 온 포스코의 행태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강력하게 성토 했다.

포스코는 “글로벌 기업이기 이전에 포항에 뿌리를 둔 향토기업으로 지역민의 희생을 잊지 말고 진짜 지역 기업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포항경제가 대내외적 경기 저조에 11.15 포항지진까지 겹쳐 혹독한 위기를 겪고 있는데 에도 불구하고, “포항 제1의 기업으로써 지원책이 미비한 점을 꼬집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의장 직무대리 정해종 부의장은 “포스코는 이제라도 포항 시민의 신뢰와 애정을 상기하고 포항과의 상생을 위해 미래지향적인 플랜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덧붙여 포스코 창립 50주년을 맞아 시민과 대대적인 축하 행사를 벌였는데 기념사업을 발표하면서 지역민과의 공감대 형성이나 사전 소통이 전혀 없었던 점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

sl0503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0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