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보현 기자 = K-pop등 미디어 산업에서 시작된 한류 열풍은 우리나라 뷰티 시장에도 영향을 미쳐 대한민국의 뷰티 산업과 뷰티 아티스트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메이크업 시장이 성장하면서 뷰티 아카데미, 학원에서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 속에서 수 뷰티아카데미 유승혜 원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실기시험 개정 내용을 담아낸 ‘아틀라스 메이크업 미용사 실기’ 교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저자는 현장에서 직접 가르치며 체험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내용에 담았다. 실전 노하우가 취업, 창업에 직결되는 것이 메이크업의 특징인데 ‘아틀라스 메이크업 미용사 실기’에서는 메이크업 공개 실기시험 전과정을 상세히 표현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들에게 간접 체험을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실기시험 종목에 맞춰 풍부한 과정을 담은 사진과 명확한 설명하고 합격을 위한 중요한 팁을 책에 담아냈다. 메이크업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학습 모듈을 적용한 실습 내용도 담았다.

책의 저자인 유승혜 원장은 일산 미용학원 수뷰티아카데미의 원장이다. 해당 학원은 미용대학진학반을 진행하고 전문강사가 각 분야에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는 미용학원으로 특히 미용대학 진학을 원하는 이들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관이다.

수뷰티미용학원을 다니면서 IPSN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IPSN 자격증은 교육과학기술부 소관사단(공익)법인ACE 국제 미용 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국제자격증으로 IPSN은 호주·뉴질랜드·일본·홍콩·한국 5개국이 회원국으로 구성돼 국가별 미용 교육의 표준화를 통해 통일된 기술인증서를 발급하는 국제전문자격 협약기구다.

일산메이크업미용학원 수 뷰티아카데미는 IPSN 국제미용 자격증 우수인증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있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수 뷰티아카데미는 학생들을 위한 봉사 활동이나 외부 활동을 많이 진행하는 고양시에서도 인정기관이다.

이번에 전문 출간한 ‘아틀라스 메이크업 미용사 실기’ 책 한 권을 구입하면 요점정리 핸드북과 메이크업 워크북을 함께 받아 볼 수 있다.

일산미용학원 유승혜 원장은 “국가자격증미용사 메이크업교육에 대한 정보를 책에 담아내려고 노력했으며, 어려운 미용사 국가 자격증을 실기시험을 손쉽게 취득할 수 있는 비법 등을 책에 수록했다”라고 말하며 “책에는 전문 뷰티인이 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전문 정보와 노하우, 실전 경험 등을 적어냈고 앞으로 학원 측에서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재를 제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일산 주엽역 인근에 위치한 수뷰티아카데미는 다양한 네일아트, 메이크업, 헤어자격증 관련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합리적인 수강료를 통해 진행 중이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2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