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 인력 대상으로 교육 실시

[전남=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3월 독거노인 현황조사를 완료하고, 2018년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자체교육 계획을 수립해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4회)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노인과 독거노인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 인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자체 자체자원을 활용한 교육 방식으로 청소년 상담센터, 보건소등의 협조를 받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영광군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행정실무, 전산교육 전문적인 강의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체조, 상담 방법, 영양관리 등(8종) 실무에 유익한 전문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독거노인에 대한 이해 및 서비스 질 향상과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효과가 기대된다.

교육 대상자들은 실무에 필요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이해하기 힘들었던 전산시스템 활용능력 향상과 사회복지 윤리의식을 돌아보는 등 많은 도움을 얻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영광군은 추후에도 수행 인력들의 전문성 향상과 수혜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s204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2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