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 옹진군보건소는 4월 21일 북도면에서 열리는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에서 지역주민과 우리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고 건강생활 실천 의지향상을 도모하고자 건강체험관 및 건강생활실천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운동, 영양, 금연, 절주, 심뇌혈관질환예방 등 테마별 캠페인을 비롯하여 비만체험, 혈압 및 혈당 측정, 스트레스 측정, 가상음주체험, 음주체질테스트, 구강검진, 이동금연클리닉, 치매검진 등 다양한 건강관련 체험관을 운영한다. 또한 심정지 등 응급환자에게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구조 및 응급처치를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과 함께 인체모형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을병행한다.

주민 및 관광객들은 다양한 건강관련 체험을 통해 자신의 건강수치에 대해 바로 알고 올바른 건강관리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건강에 대한 인식 및 행동변화를 유도하고, 앞으로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건강관련 각 분야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225

관련기사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