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벚꽃이 흩날리던 봄이 가고 여름이 다가오며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이요법이 동시에 병행되고 굳은 의지가 필요한 만큼 성공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현실이다. 다이어트 실패에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건 바로 식욕이다.

주체할 수 없는 식욕을 조절하기 위해 식욕억제제 등의 약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많지만 효과는 일시적일 뿐, 약에 대한 내성과 요요, 심한 경우 우울증 등의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비교적 부작용이 적은 한방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 다이어트는 노폐물 배출, 고주파, 전기침 분해, 한약 등 개인의 체질에 맞는 맞춤 처방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한다.

한방 다이어트는 단계별 한약 처방으로 체질개선과 식이조절의 효과를 이용해 진행된다. 체질에 맞는 한약 처방은 원기를 보충시키면서 체중변화에 따른 부작용과 요요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경희소나무한의원 김경태 원장은 "각 개인의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한약처방과 치료가 병행되었을 때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한방 다이어트는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켜 요요의 가능성을 낮추고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방다이어트 시에 생길 수 있는 부작용과 같은 불편함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7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