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 현대인들의 일상 속에 자리 잡은 다이어트. 체중감량은 많은 이들에게 숙제로 다가온다. 하지만 단순히 살이 쪘다는 이유로 무작정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은 그리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방법이다. 살이 찐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달려든다면, 요요 현상과 부작용을 겪기 쉽기 때문이다.

비만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다이어트 방법은 큰 발전이 없다. 다이어트 약과 단식으로는 단기적으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일 수 있으나,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요요현상이 나타날 확률 또한 높다. 이에 관련의에 따르면 본인이 살이 찌는 원인부터 꼼꼼히 파악해 치료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는 하는 것이 좋다.

한방다이어트한의원 수원 경희해한의원 이지은 원장은 “대사기능이 전반적으로 저하된 체질로 체중감량에 미미한 효과가 나타난 것인지, 반복된 관리 부족으로 독소배출이 많이 저하된 상황은 아닌지, 동반된 질환으로 인해 그렇게 된 것은 아닌지 등에 관한 원인을 밝히고 그에 맞는 처방을 하는 한방다이어트한약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얼굴에 여드름이 심하게 나고, 생리주기까지 불규칙해진 여성이라면 ‘다낭성난소증후군’에 의해 비만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난임과 불임의 큰 원인이며 생리 불순이 오래 지속될수록 치료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조속히 다낭성난소증후군치료를 시작해 난소와 자궁기능을 회복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방 다이어트는 탕약을 기본으로 한방시술, 생활관리 상담 등 통합적이고 포괄적으로 진행된다. 체질 개선과 함께 동반된 질환을 치료하는 맞춤치료법이 적용 가능하다는 설명. 

덕분에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비만 원인 질환 치료, 원활하지 못했던 혈액순환의 개선, 체지방분해 작용, 신진대사 회복, 변비와 불면증 해소 등의 효과를 모두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무조건적인 절식과 비교한다면 건강을 회복하는 방법으로 살을 뺄 수 있다는 것이 수원비만치료한의원 측 설명이다.

이 원장은 “대표적인 처방으로는 빠른 흡수로 신속한 식욕억제효과를 만드는 해 이지S캡슐, 대사기능회복과 독소에 의한 신체 증상을 개선하는 해 슬림환, 습담과 어혈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동반된 질환을 치료하는 1:1 맞춤 처방 해 시크릿 등이 있다”며 “한방다이어트는 정확한 체질진단 및 처방을 통해 개인 맞춤형 처방을 실시하는 것이므로 다년간의 치료 노하우를 갖춘 곳을 통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무리한 감량보다는 환자 본인의 체질, 개인상태, 건강상태에 따른 방법이 요구된다. 치료를 통한 체중감량을 원할 시엔 전문의와의 구체적인 상담과 진단을 통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와 체질을 파악한 후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9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