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이상고온 현상과 함께 봄이 짧아지면서 여름이 성큼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다.

여름이 오기 전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에 관심이 쏠리면서 최근 다이어트한의원에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체질개선으로 체중을 감량해 나가는 한방다이어트에 대해 규림 청주한의원 조혜린 원장과 이야기 나누어 보았다.

우선 한의원 다이어트는 개인의 체질을 바탕으로 현재의 건강 상태 및 식생활습관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개별맞춤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체질을 개선하여 건강까지 염두에 두고 체중감량을 돕는다.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해 기초대사량을 올리고 체지방의 변화를 줘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키는 한약은 단계별 처방으로 체질개선 및 식욕, 식이 조절의 시너지 효과를 이용하여 체중감량의 효과를 높여 나간다.

특히 액체 형태로 된 한약이 아닌 캡슐이나 환약 형태로 조제된 다이어트 한약으로도 복용할 수 있어 편리성과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청주 규림 한의원에서는 다이어트 한약 복용 이외에도 다양한 약침요법과 국소부위의 체지방을 배출시키는 지방분해치료, 셀룰라이트를 제거하여 탄력을 증가시키는 특수치료 그리고 식이티칭을 함께 병행해 요요 최소화와 더불어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 나가고 있다.

아울러 피부 탄력의 강화를 위해 매선과 리프팅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매끄럽고 탄력있는 바디라인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청주다이어트 한의원 조혜린 원장은 "체질을 무시하고 무분별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경우 건강을 해칠뿐 아니라 다이어트 이전보다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는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처방이 가능한 다이어트한의원에서 체계적인 체중감량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91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