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비염으로 고생하며 공부하는 수험생을 보는 일은 흔한 일이다. 수험생 외에도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환절기 대표질환으로 코의 기능과 면역력까지 저하돼 콧물과 재채기, 코막힘 등 증상이 일반적 감기와 유사한 점이 많아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

비염은 쉽게 낫는 질환은 아니지만 원인치료가 정확히 이뤄진다면 치료는 낙관적이라 볼 수 있다. 세종비염한의원은 비염치료 특화 한의원으로 기능적치료와 구조적 치료를 병행해서 재발률을 낮추는 것으로 유명하다.

세종비염한의원 이대웅 원장은 "대부분의 비염, 축농증은 기능적 원인인 면역기능, 체온조절기능, 해독기능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 같은 구조적 문제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능적 원인만 치료해도 비염이 호전될 수 있다. 한편 만성적이고 난치성 비염 축농증은 구조적 원인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은데, 구조적 문제는 비염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구조적 문제가 있는 경우 환자는 다른 치료법으로는 한계가 있어 구조적 원인을 제거하는 정확한 진단과 코 기능에 대한 보조적 치료를 통해 증상을 호전시켜 재발률을 낮춰야 한다"고 조언한다.

세종비염한의원에서는 어떤 요법으로 이런 구조적 원인을 치료하고 있을까? 이에 대해 숨편한세상 한의원만의 치료법으로 비염추나요법을 제시하고 있다.

세종비염한의원 이대웅 원장은 "비염추나요법은 약물과 외용제를 통한 기능적 치료만으로 잘 치료되지 않는 구조적 문제를 치료하는 치료법으로 만성 난치성 비염 환자들에게 주로 사용하며 구강호흡교정, 안면교정, 턱관절교정, 척추교정으로 안면과 전신의 구조적 균형을 바로잡아 구조적 원인을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숨편한세상한의원 세종점에서는 친절하고 정확한 원인검사와 한약치료, 음양침법, 외용제를 이용한 치료부터 재발을 방지하는 생활관리까지 특화된 맞춤 치료를 통해 완치율을 증진하고 있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98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