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중고차사이트 '실시간카'에서 중고차매매 시 모든 차량을 시운전 및 검차 과정을 마친 후 출고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서비스는 "여성 중고차 구입 고객이나 첫차로 구입하는 사람, 사회초년생, 운전연습용 중고차 구매자들” 에게 큰 도움이 된다.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이나 사회초년생, 신규면허취득자, 첫차로 중고차를 구입하는 사람, 여성운전자 및 초보운전자 경우에는 중고차 시세 및 중고차 사고 유무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다.

특히 최근에는 중고차 허위매물 및 각종 피해사례가 잇따라 언론에 보도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도 크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걱정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간카'측의 정보를 바탕으로  외제중고차, 국산중고차 구입 요령에 대해 들어봤다.

◆중고차시세표 확인은 중요! 

중고차매매사이트 가운데는 허위매물, 미끼매물을 올려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인들이 수입중고차시세표, 국산중고차시세표 등 정보를 정확히 알기는 쉽지 않다. 보통 중고차가격은 신차가격에서 연간 10~15%정도 감가 된다고 하니 가격이 이보다 현저히 낮다면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많다.

◆ 방문 확인은 필수!

중고차 구입시 가장 중요한 것이 매장 방문이다. 서울(강남, 강서, 가양동), 경기(의정부, 안산, 용인, 수원), 인천 및 부평 등 수도권에만도 대형 중고차매매단지가 다수 영업 중 이다. 교통이 편리한 중고차시장에 방문해 상담 받으면 된다.

원하던 차량의 실제 모습 및 엔진소리, 트렁크와 실내 공간 크기, 알지 못했던 차종,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또 방문당시 당장 구매할 필요는 없다. 상담 받은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중고차 구입을 고려해보면 된다. 판매의 경우도 마찬가지. 가까운 매장 방문 시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믿을만한 중고차딜러'를 미리 찾아보는 것도 권장된다. 일부 몰지각한 딜러들의 불량한 행태가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성실히 영업하고 있는 딜러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실시간카에서는 10년 이상 경력의 카매니저들이 상주하며 필요에 따라 무료 출장 상담도 가능한 중고차사이트 1위”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중고차 살 때는 시운전 및 검차 과정도 중요하다고 한다. 1~2년 된 신차급 중고차부터 15년
이상 오래된 중고차 구입 시에도 시운전 및 검차가 필수라는 것. 한번 거래되면 AS 및 수리를 받는데 애로사항이 많으며, 구입 절차가 완료되면 구매자의 자산이 되기 때문에 담당딜러와 함께 직접 꼼꼼하게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시운전을 통해 각종 실내옵션, 작동 상태 및 하체소음, 엔진 및 밋션 상태, 타이어 및 브레이크 상태를 점검하고, 공업사에 가서 소모품 및 수리할 부분이 있는지, 하부부식 및 오일누유는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놓쳐서는 안된다.

◆성능정검기록부는 꼼꼼히

중고차 구입 및 판매 서류, 성능점검기록부는 꼼꼼히 봐야 한다. 중고차 구입 절차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중고차 매매서류, 자동차등록증 및 성능점검표 확인을 꼼꼼히 해야 한다. 사고차인지는 성능상태기록부에 표기된 사고유무 외에 보험사고이력조회를 통한 차량이력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 구매대행 및 배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의뢰형, 수배형 중고차를 통해 원거리에서도 전국 중고차매매시장의 실매물 검색이 가능하다. 정확한 검차 및 시운전 테스트 동영상 등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구입 방법'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실시간카는 10년 넘게 경기 수원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 이며, 중고차할부금융, 중고차직거래카페를 갖춘 법인허가업체라고 한다. 실시간카에 따르면, 국산 자동차 중고차 인기차종은 신형 엑센트 ,아반떼 MD 중고차, 레이, 올뉴 모닝 중고차 SM3, SM5, SM6, QM3, QM5, QM6 중고차, 올뉴 마티즈, 스파크 더 넥스트, 크루즈, 라세티, 캡티바 중고차 티볼리,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C 등이다. 경차, 소형차, 준중형차, 중형차, 준대형차, 대형차, 소형 SUV, 화물차, 승합차별로 중고차 가격을 제안하고 있다.

수입 자동차 중고차 인기차종은 BMW(1, 3, 4, 5, 6, 7시리즈 320D, 520D X드라이브 럭셔리, GT그란투리스모, X1, X3, X4, X5, X6 중고차) 벤츠(C,E,S클래스 CLS, C220, E220, E250 중고차) 폭스바겐(더비틀, 뉴비틀 카브리올레 중고차) 재규어중고차 랜드로버 중고차 등이 있다. 또한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등 다양한 연령층별로 선호받는 중고차를 추천 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중고차매매사이트 실시간카를 통해 알 수 있다.

ksjmeid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6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