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국비지원훈련기관인 ㈜에르모소뷰티직업전문학교에서 (과정평가형, 고교위탁) 미용사 국가자격증 위탁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간으로 선정된 ㈜에르모소뷰티직업전문학교는 2018년도 과정평가형자격(신국가자격제도) 미용사 4개의 기술종목이 모두 승인되어 진행 중이다. 헤어미용(3월23일)마감, 네일미용(5월17일)마감, 피부미용(5월10일)마감, 메이크업(7월23일)모집 중 김포지역 유일의 국비과정이며, 1년에 단 한번 개강되는 기회라 경쟁이 치열하다. 또한 국가에서 새롭게 개편 확대 실시하고 있는 신 국가자격증 미용사 과정평가형과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대신 미용훈련기관에서 교육하는 고교위탁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과정평가형은 본교에서 실시되는 평가를 거쳐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한마디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자격제도로서, 훈련과정 전체 능력단위(교과목)별로 75%이상 출석하고, 외부평가 80점을 통과하면 미용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400만원 한도에서 자비부담 없이 전액 국비무료수강이 가능하며, 훈련수당(월 최대 40만 원)과 함께 재료 및 훈련교재도 무료로 지급된다. 작년 기준 에르모소김포 과정평가형 미용사자격증 취득율 97%, 취업율 97%로 드라마틱한 결과를 완성해 냈다!

2018 김포에르모소 고교위탁 재학중인 고등학교 3학년 이 모 학생은 수능중심의 인문계 고등학교에서의 교육은 본인이 가고자 하는 진로와 전혀 관련이 없어 학업을 중도 포기할까? 생각까지 했었다고 한다. 그런데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 학교대신 미용전문 위탁기관에서 헤어, 메이크업을 100% 국비지원 받아 학교 수업처럼 교육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고용노동센터에 방문 지원하여 본원의 고교위탁생이 되었다고 한다. 헤어와 메이크업을 학교가 아닌 전문위탁기관에서 교육받아 평가 받고, 학교 출석과 성적을 동일 시 적용하여 다니던 고등학교의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고교위탁 과정 중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 각종 미용대회 출전 후 수상 경력까지 쌓아 취업 및 대학진학에 한 걸음 먼저 다가갈 있게 준비해 준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은 기회가 없는 것 같아 지금은 너무 즐겁게 위탁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에르모소뷰티직업전문학교에서는 2018년 상반기 고교위탁에 지원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하여 8월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헤어과정 위탁생을 모집중 이라고 한다. 미용의 꿈을 가진 입문계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100% 국가에서 교육비를 지원받기 때문에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없애면서 교육받을 수 있다.

더불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구직과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다. 고용노동부가 발급하는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자에 한해 국비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훈련 수당도 지급한다. 훈련수당은 월 최대 33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한편 ㈜에르모소뷰티직업전문학교는 30년 전통 명문 미용 교육기관이다. 자격증, 실무 맞춤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최적화된 교육 시스템과 대학진학 및 취업 지원을 제공하며 검증된 교육기관에서 우수한 강사진의 질 높은 수업까지 업계 내 입지를 다지고 있는 우수훈련기관으로 알려져있다.

press123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10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