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누구든지 자기가 원하는 시기에 어느 곳에서든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과정, IT교양과정, 공예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50종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그중 바리스타 1급 과정에는 커피의 기원과 역사, 탄생 배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재배환경, 수확 방법, 가공 방식, 보관과 선적, 유통까지의 다양한 과정과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 교육을 바탕으로 생두 및 원두의 특징과 로스팅 단계별 풍미를 정확히 파악하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기를 병행해 전문적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리스타 1급 교육 강의를 담당하는 전성완 교수는 現 국제와인아카데미 원장, 前 영국 레디슨 에드워디안 호텔 비벤덤 커피 라운지 바 총괄 매니저, 前 롯데호텔 나인 에비뉴 다이닝 바리스타 총괄 매니저 등 다년간의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다양한 커피 품종들의 풍미와 맛의 특징들, 생두의 구별 방법, 블렌딩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의 강의를 이루고 있다.

이후에 프랜차이즈 매장 바리스타, 커피 관련 유통 산업 분야, 호텔 식음료 관련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지도사, 심리분석사,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한국사지도사, 노인복지상담사 등의 과정이 있다. 방과후돌봄지도사 과정은 초등 돌봄교실의 성격, 연간 운영 계획서 작성, 돌봄교실 확보, 오후 및 저녁 돌봄의 운영, 간식 및 급식의 제공, 학생 생활지도, 안전 관리, 지역사회 자원 연계 활용, 돌봄 인력 운영 등 다양한 운영 방안과 사례들을 통하여 업무를 이해하고 학습함으로써 역량 있는 돌봄 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돌봄교실 운영 업무의 계획부터 실행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 및 구성하고자 제작한 교육과정으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의 모든 민간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무료수강을 통해 자격증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홈페이지 가입 후 추천인코드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12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