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대부분 여성들은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가꾸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옷차림이 얇고 짧아지는 계절이 오면 늘씬한 각선미를 가진 여성들을 자신도 모르게 부러운 시선으로 바라보게 된다.

더워진 날씨로 벌써부터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단기간 다이어트, 집중 다이어트 추천, 연예인 다이어트 등 관련 컨텐츠들이 SNS를 가득 메우면서 소비심리를 부추기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기억해야 할 것은 무리하게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도리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연예인 다이어트나 온라인에 떠도는 근거 없는 다이어트법은 자신에게 맞을 수도 있고 안 맞을 수도 있다. 만약 맞지 않을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가 힘든데 애초에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법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고 시간도 아낄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최근에는 한방에서 자신의 체질을 먼저 진단한 후 그에 맞는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체질은 물론이고 유전적인 요인,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 습관, 서구화 된 식습관 등 내가 가진 비만의 주요 원인을 파악할 수 있고 그에 맞는 식단과 운동법이 무엇인지 확인한 후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이어트를 진행하기 전 다이어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건강도 망치고 체중감량도 실패하는 다이어터들이 적지 않다. 특히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고강도의 스트레스를 유발해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이에 준하는 과도한 식이제한은 결국 요요현상의 지름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존스킨한의원에서는 “힘들게 한 다이어트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하나씩 하나씩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체질 분석 후 개개인에게 최적화 된 다이어트 방법을 실행해야 건강하고 늘씬한 몸매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존스킨한의원에서는 효율적인 한방 다이어트를 위한 ‘존스키니캡슐’을 선보이고 있다. 청정한약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친환경 한약재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의사와의 상담 하에 1:1 맞춤 처방이 가능하다. 개개인 특성과 체질적 차이에 따라 처방이 이뤄지기 때문에 요요 현상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좀 더 쉽고 부담 없는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특히 신체대사 개선 및 활성화로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단백질, 근육, 무기질 손상을 최소화 한 상태에서 체지방 위주의 연소,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돕는 역할을 한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16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