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사회교육중앙회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따른 취업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고졸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한 심리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진로적성검사 및 인적성검사), 인성지도사(인성교육) 등 22가지 개설자격증종류에 무료수강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소양을 국가가 산업부문별 및 수준별로 체계화 한 것을 뜻한다. NCS의 도입목적은 교육훈련기관의 훈련과정 및 교재개발 등에 활용되어 맞춤형 인력양성에 기여하고 근로자를 대상으로 채용, 배치, 승진 및 자가진단도구로 활용하는 것이다. 

NCS 포털 내 보건복지부의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의 7가지 심리상담 분야(영유아발달지원 및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아동청소년 심리지원과 인터넷 과몰입 아동청소년치유,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 및 다문화가정 아동발달지원, 성인(청년)심리지원서비스 등)에 도움 되는 자격증이므로 관련 유망직종 취업자격증공부나 시설개설, 자기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예비학우들에게 무료지원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이 교육원 지원담당자의 설명이다. 

무료신청에 대한 별도의 제출서류(국비지원 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카드나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 및 아이사랑카드 등)는 없이 100% 무료로 누구든 신청하여 들을 수 있어 사교육의 부담이 적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심리상담사 분야,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22가지 자격증종류 과정을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사회공헌활동취지 무료지원이므로 합격무관하게 개설과정 중 희망3과정까지 합격무관하게 전액무료로 수강료가 지원된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최장6주 기간에 온라인교육과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교재는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등록 되어 있으며 2급과 1급자격증이 동시 취득되는 통합과정이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에 '사회교육'이라고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된다.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자격증은 최근 인기유망자격증, 주부인기자격증, 여성인기자격증,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추천하는 자격증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고객관리를 하는 CS업무, 기업강의(리더십·자신감키우기, 자존감키우기, 대인관계), 문화센터 등에서 분노조절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유용하고 주목받는 인기자격증이다. 

또한 사회복지시설(건강가정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등), 방과후교실, 심리상담센터, 놀이·미술치료사, 문화센터강사, 학습지도사, 교육기관 등 심리상담사자격증으로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관련직업군 종사자들에게 좋은 자격증으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명리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놀이·음악·미술심리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자기계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심리학과 유아교육학 및 특수교육학 실무관련 개설과정 강의를 조건 없이 무료제공하고,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무료취업정보사이트 채용정보열람이나 무료구인구직사이트추천순위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대인관계상담 직종 및 교육직종 취업자격증취득을 지원하게 된다.

의사소통능력과 수업운영능력 향상을 원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준비생, 자기계발을 위해 큐넷(Q-Net)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국비무료교육을 받아보고자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 및 재직자국비지원 무료교육종류인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와 내일배움카드신청 등에 관심 있는 이들도 이번 무료지원이벤트가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다양한 취업준비생(고졸취업이나 대학생취업 등의 청년취업,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 이상 여성취업 및 전업주부취업, 60대 이상 시니어일자리와 노인취업 등)들의 일자리구하기를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사이트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무료구인구직정보 및 채용기업정보제공,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과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좌개설을 위한 강사지원방법, 자원봉사활동이나 실무경력을 쌓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포털의 자원봉사자신청방법 등을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무료제공 하고 있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18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