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청와대가 '권력형 적폐' 청산을 넘어 '생활 적폐' 청산도 확대할 것을 발표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13일 적폐청산의 추진경과와 성과 앞으로의 추진방향 등을 발표하며 "앞으로는 민생 영역에서 벌어지는 생활적폐 청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적폐의 철저하고 완전한 청산』은 문재인 정부의 1번 국정과제로, 27개 부처가 자체 TF를 구성해 적폐청산에 임해 왔다. 위원 선정, 과제 선정, 과제 논의, 결론 도출 및 향후 이행계획 입안에 이르기까지 부처 자율적 추진을 기조로 하여 진행됐다.

그동안 청와대는 국정농단 등 ‘권력형 적폐’ 청산에 주력했다. △분야별 적폐사안 진상조사(각 분야별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 진행해 조사결과발표와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수사, 범죄수익 환수 추진(대검찰청에 범죄수익환수과, 서울중앙지검에 범죄수익환수부 신설) △잘못된 제도와 관행 파타(정부 27개 부처에 구성된 혁신 TF 중심으로 혁신안 제도화 조치 진행 중) 등이 그 성과다.

청와대는 향후 추진방향으로 △문재인 정부는 중단없는 ‘권력형적폐’ 청산 및 예방에 노력할 것 △‘생활적폐’ 청산으로 확대할 것 △적폐청산의 성과를 제도와 관행의 혁신·시스템개혁으로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은 "적폐청산과 부패척결이라는 시대적 과제의 주무부서인 민정수석실은 법과 원칙에 따라 이 과제를 추진해 왔다"며 "많은 성과가 있었지만 여전히 갈길이 멀다"고 말했다. 이어 "부족함과 한계를 극복하고자 마음을 벼리고 신발끈을 조인다"고 덧붙였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3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