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은퇴한 베이비붐 세대와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화물지입차 일자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화물지입차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영업용 넘버를 임대해서 쓰는 지입차량이 아닌 차주와 운수회사 간 직접적인 운송계약이 체결된 영업용 지입차량을 흔히 지입차라고 말한다. 지입차는 학력과 나이 제한이 없고, 화물운송사업 허가증과 대형 운전면허증만 있다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은 일자리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본인 명의의 지입차량에 지입회사의 영업용 번호판을 임대해야만 화물지입차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입회사와의 계약을 필요로 한다.

화물지입차 일자리가 주목받는 만큼 많은 사기 피해도 생겨나고 있다. 허황된 과장광고나 문제가 있는 지입차량을 매매하는 등의 사기 피해 사례가 속출하며 지입회사 선택에 대한 중요성도 높아지게 되었다. 따라서 믿을 수 있고, 오랫동안 장기근무가 가능한 회사인지를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지입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식법인등록 운수회사 위드통운은 예비 지입차주들을 위한 지입전문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화물지입차 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예비 지입차주들이 첫 번째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전체 매출표 공개이다. 소속 차주들의 매출표를 가감 없이 현실적으로 공개함으로써 화물지입차를 준비하는 이들이 성수기, 비수기에 실제로 가져갈 수 있는 수익을 체크해볼 수 있게 돕고 있다. 또한 계약 시 매출보장제도를 계약서에 기재해 문서로 남김으로써 좀 더 매출보장제도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위드통운은 거주지에 관계없이 맞춤식, 유동성 스케줄 관리가 용이한 직영배차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정해진 노선, 물량을 따라 움직이는 것이 아닌 배차팀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1:1 맞춤식 노선 운영으로 효율적인 배차가 가능하다. 위드통운에서는 5톤부터 25톤까지 대형 윙바디 화물지입차량으로 기업물류 운송 업무를 진행하게 되는데 톤수에 따른 매출보장계약으로 안정적인 매출관리는 물론이고, 노력한 만큼 고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등 소속 화물지입차 차주들을 위한 시스템 운영에 힘쓰고 있다.

화물지입차 일을 시작할 지입회사를 선택할 때에는 꼭 소속 지입차주들에게 어떤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지를 체크해보아야 한다. 위드통운은 화물지입차량 운전 경험이 없거나 아직 익숙하지 않은 지입기사를 대상으로 안전한 업무 투입을 위해 무료 운전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양도양수 넘버 계약기간은 5년을 기본으로 자동 연장하고 있으며, 차주 재산권 보호를 위한 현물출자 의무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고차 금융사와의 업무제휴로 저금리 중고 지입차량을 독점으로 제공하며 지입차량을 알아보는 이들의 문의도 지속되고 있다. 게다가 위드통운은 신뢰를 바탕으로 지입회사와 화물지입차 차주간의 업무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친목을 위한 내부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다.

화물지입차와 5톤 지입차 관련 문의는 365일 위드통운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4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