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아이들이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랐으면 하는 바람으로 어린이 영양제를 구입하는 부모들이 많다. 맞벌이 가정이 늘고 아이가 성장하면서 중요한 영양소를 식단으로만 보충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에는 두뇌와 눈 발달, 면역 증진, 뼈 성장이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에 적합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이의 두뇌와 눈 발달,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제로는 오메가3가 있다. 오메가3는 DHA와 EPA 성분으로 나뉘는데 그 중 DHA는 두뇌와 눈 발달, EPA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아이의 뼈 성장에는 비타민D 섭취가 도움이 된다.

오메가3의 DHA는 두뇌와 눈을 구성하는 핵심적인 성분이다. 아이의 두뇌, 눈 발달은 태아기부터 출생 후 1년간 가장 빨리 발달하여 초등학교 입학 전인 7세까지 거의 완성되므로 유아기에 충분한 양의 DHA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소년기에 DHA를 섭취하면 두뇌 회전을 원활하게 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과도한 TV 시청, 컴퓨터 게임 등으로 나빠진 시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오메가3의 EPA 성분은 생리 활성 물질의 생성을 도와 아이의 신체가 정상적으로 발달하도록 한다.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소아 비만을 예방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면역성 질환을 예방한다. 연구에 따르면 고용량의 EPA는 도파민의 생성을 도와 집중력을 증가시켜 주의력 결핍장애에도 도움을 준다고 나타났다.

미나미뉴트리션의 '모레파 미니주니어'는 남극 청정해역의 소형어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DHA, EPA)에 비타민D3가 함유되어 있는 어린이 영양제이다. 비타민D3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므로 성장기 뼈 발육에 중요한 영양소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에게 비타민D3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서 변형되는 구루병, 오자 다리가 발생하고 치아 발육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비타민D3는 지용성 물질로 오메가3와 궁합이 좋은 영양소이며 같이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합성착향료, 착색료를 전혀 넣지 않았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천연 딸기향이 가미되어 있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연질 캡슐 타입으로 오메가3 산패도를 낮추고 성인 제품의 절반 크기로 어린 아이들도 섭취가 용이하다. 모레파 미니주니어는 미나미뉴트리션 공식 홈페이지와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desk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533

키워드

#사회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