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최근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중고차(used car)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사회 초년생 직장인을 비롯해 주부, 대학생까지 소비자층도 다양하다. 중고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허위 매물이나 품질에 대한 불만 사례, 계약관련 사기 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런 문제뿐만 아니라 저신용자의 경우 중고차할부를 이용하고 싶지만 신용등급 때문에 거절당하는 사례들도 있다. 생활/중고차 부문에서 E-BIZ 브랜드 대상을 수상 한 '할부닷컴' 길현 대표를 만나 현명한 중고차 구매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중고차전액할부시 유의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중고차 구매시 차량가격 외에도 보험료 등의 모든 금액을 할부로 진행 할 수 있는 것이 중고차전액할부 방법이다. 특히나 신용등급과 관련하여 할부구매가 어려운 저신용자의 경우, 급한 마음에 업체를 잘 알아보지 않아 피해를 당하기도 한다.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인 금리로 중고차 할부를 진행 할 수 있다. 개인회생 신청자, 주부, 신용 회복자, 파산 면책자, 공익근무요원 등 그 동안 중고차 할부가 어려웠던 사람들을 위해 신분증만으로 간편하게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 할부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신용불량자가 된지 5년이 넘었을 경우 할부가 가능하다. 업체에 따라 금리, 이율에 차이를 보일 수 있으며 자신의 조건에 맞는 할부을 이용할 수 있다.
 
▲중고차 전액 할부 구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
'할부닷컴'에서는 굳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카톡이나 문자, 전화로 상담을 받을수 있다. 캐피탈 심사를 통해 한도를 확인 받을 수 있다. 이때 신용 등급이 낮은 고객은 예외 승인으로 할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예외 승인이란 연체와 동시에 신용등급이 낮고, 할부 조건이 미흡한 분들에게 할부 심사자와 할부 담당자의 재량으로 한도를 증액하여 승인을 받는 제도이다. 이때 장기 연체가 아니라면 소득증빙 서류가 없더라도 예외 승인으로 할부 진행이 가능하다. 소득이 없는 주부나 학생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중고차 선택부터 출고과정까지 중고차 제대로 고르는 노하우는 무엇인가.
꼼꼼한 서류 확인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중고차량의 경우 구매 시 성능점검 기록부, 사고 이력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서류를 살펴 보았다고 해도 시연 운전을 통한 차량 확인 절차는 필수다. 구매전 직접 시승하여 내부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 ‘할부닷컴’에서는 고객과 함께 정비소에 방문하여 혹시라도 문제가 있다면 바로 부품의 교체작업을 하여 한번 더 확실한 확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고차 할부의 경우 신용도와 경제 상황에 맞추어 할부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할부닷컴'에서는 중고차 토탈 전문가를 통해 중고차 할부에 대한 상담은 물론이고 자동차 입고에서 출고까지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할부닷컴은 경기도 안산 라성매매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를 비롯 전국의 고객들의 문의를 받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6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