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서 차량을 구매하는 저신용자들의 경우 일반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한다는 인식과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많으므로 금리가 높거나 소비자가 원하는 조건 등을 흔쾌히 허락 하는 것도 의심해볼 여지가 있다. 그와 관련 되서 할부를 이용해 현금을 유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차량 구매 시에는 더욱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한다.
 
예를들어 중고차 할부 구매 시 k3중고차, k5중고차, 스포티지중고차, k5중고차, YF중고차, 포터중고차 등 여러 매물들과 시세에 준해 저렴한 물건도 있다며 고금리의 할부나 현금유도를 하는 경우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류 팀장은 "5월에서 8월이 중고차 거래가 가장 활발하고 성수기라고 할 만큼 많이 거래가 왕성한 시기인 만큼 사기 피해, 고금리 현금유도 피해를 당하는 소비자들도 증가한다"라며 "때문에 중고차 구매 시에 딜러에게 모든 것을 맡겨야 하지만, 딜러가 얼마나 믿음직하고 투명하게 거래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도 꼭 확인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 스스로 철저하게 확인 하는 것과 믿음을 주는 딜러를 찾는 것도 중요한 사항 중의 하나라고 덧붙였다.
 
또한, 쓰리온카는 자체할부를 비롯한 다양한 할부프로그램도 진행하고 다이렉트할부, 저금리할부, 장기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외국인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 중고차전액할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등급, 8등급, 9등급의 신용을 가지고 있더라도 중고차할부 중고차구매는 꼭 신뢰할만한 업체에서 구매해야 하며, 중고차전액할부로 구매 하는 것도 더욱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세부적으로 중고차를 구매 할 때 살펴 볼 사항 같은 경우, 사고유무 등의 종합적인 모든 조건을 확인하고 중고차 구매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쓰리온카 류 팀장은 중고차구매 상담 시 투싼ix중고, 티볼리중고, 프라이드중고, 스포티지중고, 스파크중고, 아반떼중고, 아이오닉중고, 윈스톰중고, 싼타페중고 등의 관련차종에 대해서도 전액할부 장기할부 등의 조건과 소비자 상황에 맞는 맞춤 시스템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매매를 이루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8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