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올해 지방직 9급공무원 시험이 오는 19일 전국 366개 고사장서 일제히 실시될 예정인 가운데, 수험생들은 자신이 시험을 볼 장소 및 수정테이프 사용 여부, 가산점 등록 및 기간 등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학원 대신 비용 없이 무료로 인강을 들을 수 있는 9급공무원, 경찰공무원 무료인강카페 공인모(공무원과 경찰시험 인강 추천받고 모인 사람들 카페)는 9급공무원 종류인 일반행정직공무원, 교육행정직공무원, 우체국계리직공무원, 사회복지직공무원, 소방직공무원 등의 다양한 직렬의 강의는 물론 경찰영어를 포함한 경찰공무원 시험과목에 해당하는 모든 인강을 시험일정에 맞춰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 기간 동안 들어가는 고액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어 전국 일대의 공무원 학원생 등의 회원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특히 네이버 ID 하나로 무료인강과 공무원 가산점, 기출문제 등 각종 정보와 자료,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관계자는 “공무원 채용 확대로 인해 기회의 문은 더욱 넓어졌을지 모르나 몰리는 인원만큼 경쟁률과 합격선은 섣불리 예측할 수 없다”라고 전하며 “EBS와 노량진, 대전, 수원, 부산 등 공무원학원 출신의 강사진으로 이루어진 공인모 무료인강은 높은 9급 공무원시험 및 경찰공무원 합격의 벽을 허물기에 충분하며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해 양질의 강의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등 공무원 관련 정보와 무료강의는 공인모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9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