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보현 기자 = 통신요금을 절약하기 위한 방법은 유무선결합상품 비교를 통해 본인에게 가장 맞는 인터넷가입 신청으로 할인혜택을 받아 보는 것이다. 하지만 일반소비자가 직접 SK, LG, KT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통신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관련 카페에서 인터넷가입사이트 이용 후 인터넷변경을 하고 그로 인해 통신요금을 절약하였다는 후기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3년 약정에 신규가입자의 경우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이득이 될 수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는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현금사은품 지급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인터넷가입센터를 ‘인터넷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인식하여 선택하려 하고 있지만 이는 옳지 못한 생각이다. 사은품 금액만을 생각해 인터넷신청사이트를 결정하게 되면 정작 받아야 할 통신요금 할인혜택을 놓칠 수 있으며 과장광고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일명 ‘먹튀’ 업체를 만나 사은품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안전한 TV인터넷결합상품 비교를 위해서 전국 공식 인터넷가입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세 가지를 강조했다.
 
첫째로 사업자등록번호 및 사전승낙서가 확인이 가능한 받은 공식 인증 업체임을 확인하는 것이다. KT올레, SK텔레콤·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각 통신사에서 정식 인정을 하였으며 가족결합상품에 대한 교육을 제대로 이수하고 있는 가입센터야 말로 정확한 최저요금 컨설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금액은 법적 가이드에 준수하고 있으며 통신요금을 부가세와 장비임대료까지 포함한 정확한 금액을 안내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번째로 위약금 대납이나 해지대행으로 현혹하는 아웃바운드 업체는 피할 것을 권했는데, 해지대행 및 위약금대납은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하기 때문에 본인 외에는 절 때 불가능하다. 관계자는 “대납이나 해지대행 등을 미끼로 영업하는 업체는 사기업체일 가망성이 많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LG, KT, SK 공식인증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서포터’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인정받아 업계 유일 5회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방송 출연 경험을 갖고 있다.

인터넷설치·변경·개통·가입·신청 관련 내용은 대표전화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친구추천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1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