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전남교육 희망대장정’ 담은 선거사무소 개소

[전남=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19일 오후 2시 전라남도 순천시 이수로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힘찬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 캐치프레이즈는 ‘전남지역 아이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꿈과 희망, 용기를 선물하기 위해 고 예비후보와 지지자들 모두가 무소처럼 전진하자’는 뜻에서 ‘고석규 go!’로 이름 부쳐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6천여명의 전남도민, 교육가족, 지지자들이 참석해 최근 여론조사를 반영한 대세론을 확인해서인지 초반부터 뜨겁게 달아올랐다.

특히 윤소하 국회의원, 장만채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장(전 전라남도교육감), 서갑원 더불어민주당 순천지역위원회 위원장(전국회의원), 김성한 프로야구 기아타이거즈 전 감독 등이 참석해 ‘용광로 개소식’을 방불케 했다.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제시한 ‘교육에 대한 국가책임 강화’와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다’라는 교육이념을 전남에서 실현해야 한다”면서 “문재인정부 교육정책의 밑그림을 그렸던 저 고석규가 전남에서 이를 완성시킬 책임자”라고 말했다.

이어 지지자를 대표한 배성춘씨(순천시 연향동상가 부회장)는 축사를 통해 “고 후보가 우리 역사교과서를 바로잡는 일을 멋지게 해내는 것을 보고 감동했다”며 “실천가능한 공약과 진지한 교육철학을 지지하고 널리 전파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김성한 전 감독은 “고 후보와 오랜 인연을 가지면서 교육철학이나 이념에 대해 공감한 바가 적지 않다”면서 “전남 아이들을 새로운 인재로 만들어낼 강력한 홈런타자인 고 후보를 교육감으로 당선시키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윤소하 의원은 “아무리 국회일정이 바빠도 우리의 잘못된 역사를 바로 세우는데 앞장선 고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오지 않을 수 없었다”며 “고 후보는 단순한 사학자가 아니라, 전남을 넘어 우리나라 진보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주인공”이라고 말했다.

서갑원 위원장은 “지난 대선과정에서 처음 만난 짧은 인연이지만, 늘 진지하고 헌신하고 겸손한 태도를 대한 뒤부터 믿고 신뢰하게 됐다”며 “여기에 오신 지지자들 뿐 아니라 모든 도민들이 힘을 보태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만채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여기에 오신 지지자분들의 여망이 이뤄질 것”이라며 “앞으로 고 후보께서 전남교육을 잘 해내시리라 믿는다”고 덕담을 했다.

개인일정 때문에 참석하지 못한 인사들의 축전도 줄을 이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인재근, 이인영, 유은혜, 김영진, 박완주, 우원식, 기동민, 송영길, 박광온, 천정배 국회의원 등이 뜨거운 축하의 마음을 보내왔다.

이어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고 예비후보는 ‘전남교육, 새로운 시작’이라는 이름으로 3대 비전을 꼼꼼히 설명했다. 고 예비후보는 “출마선언과 함께 ‘사람중심 포용교육,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교육’이라는 선거슬로건을 내걸고 희망대장정을 시작했다”면서 ▲전남 교육예산 - 5조원시대를 연다 ▲지방정부시대 - 전남형 교육모델을 구축한다 ▲국민소득 3만불시대 - 전남교육은 안전과 자율을 지향한다 등 3대 비전을 실천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일궈내겠다는 의지를 강력히 표명했다.

고 예비후보는 두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운동화를 직접 신겨주며 ‘평등과 인권이 살아있는 희망의 전남교육을 위해 열심히 뛰어달라’고 당부해 진한 감동의 순간을 연출했다. 치열한 선거전 속에 핀, 아름다운 축제 한 송이였다.

‘소망 전달식’에서는 각계에서 활동중인 6명의 지지자와 자원봉사자들이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고 예비후보와 전남교육에 바라는 자신들의 소망을 담은 커다란 주사위를 고 예비후보에게전달했다.

최양애 장애우 어머니는 “특수교육예산을 올려주세요”, 정혜중 교무행정사는 “동일노동 동일 임금 처우개선해주세요”, 구한성 목포시 야구협회장은 “우리 아이들을 튼튼하게 키워주세요”, 김하정 나라발레씨어터 단장은 “창의 예술교육으로 문화 다양성을 지켜주세요”, 장성혁 초당대학교 항공운항학과 재학생은 “모두의 장점에 맞는 미래맞춤형교육 부탁합니다”, 신시아 다문화가정 학부모는 “다문화 학생만이 다니는 학교가 아닌, 모든 학생들이 어울려 공부할 수 있는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주세요” 등 다양한 소망을 적었다.

이에 대해 고 예비후보는 “특정지역이 아닌, 특정이념이 없는 전남도민 모두를 아우르는 교육감이 되겠다”면서 “200만 전남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개소식의 대미는 ‘희망 대장정’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가 장식했다. 참석자 모두가 자신들의 희망사항을 종이비행기에 적어 하늘로 날렸다. 고 예비후보는 이 종이비행기들에 적힌 내용을 충분히 검토한 뒤 공약에 반영할 계획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5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