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및 재정일자리 지원요건 집중 점검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 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김영미)은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 부터 29일까지 광주광역시와 함께 상반기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 사회적 기업이 인증 받은 목적에 따라 적정하게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지, 재정일자리 사업으로 지원받은 보조금 등이 적정하게 사용되었는지를 확인할 예정이다.

2017년 12월말 기준 광주지역 인증기업은 97개소이며, 예비 사회적기업도 37개소가 운영 중이며, 올해는 예년과 달리 점검 대상이 모든 사회적 기업으로 확대되어, 인증 요건에 대한 충족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을 통해 인증요건을 갖추지 못하거나, 재정일자리 사업 운영상 위반사항이 적발된 경우 법령에 따라 적극 조치하는 한편, 노무·회계 관리가 취약한 중점관리 기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경영컨설팅을 의뢰하는 등 사후관리도 병행 할 예정이다.

김영미 청장은 “이번 점검은 보다 건강한 사회적 기업을 만들기 위해 기업별로 부족한 점을 확인·보완하는 과정이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점검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5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