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한 연금형 부동산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로잡는다.

연금형 부동산은 거래의 시세차익 보다는 정기적으로 일정한 임대수익을 받는 부동산을 말한다. 이렇다 보니 연금형 부동산은 고정적인 임대수익 확보가 가능하며 수익률도 꾸준한 편이어서 안정적 투자 상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이나 상가 같은 일반적인 수익형부동산에서부터 지식산업센터 등에 이르기까지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섹션오피스 형태 등의 설계로 소액 투자도 가능한 지식산업센터까지 등장해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연금형 부동산 상품 중에서도 소형 지식산업센터는 임대료 등의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어서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다”라며, “또한 소형 지식산업센터는 작은 면적이어서 임차수요도 꾸준하고 공실 위험 역시 분산할 수 있는 장점 등이 있어 인기다”라고 했다.

이런 가운데 모든 호실이 섹션오피스 형태로 구성돼 개인 단위의 소액 투자자도 손쉬운 투자가 가능한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가 공급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유승종합건설이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블록에 짓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전 호실이 가변형 벽체를 통한 섹션오피스 형태로 제공돼 최소 단위 공간계획이 가능하다.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기 위한 다양한 설계도 적용된다. 최대 6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여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약 5톤 탑차도 진입 가능한 주차입구 설계와 화물 하역데크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동과 분리된 별동형 기숙사도 자랑거리다. 별동형 설계로 독립성 향상과 보안 및 주거기능 강화가 가능하다. 또한 누다락을 이용한 복층형구조로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빌트인시스템, 옥상정원 등 오피스텔형 주거공간도 제공해 입주 후 만족도를 높였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지식산업센터만의 다양한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르면 2019년 12월 31일까지 입주업체 대상 장기 저금리융자(정부정책자금 저금리 대출)로 최대 70~80% 융자가 가능하고, 한해 50% 취득세를 감면할 수 있어 초기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5년간 35.7%의 재산세 감면도 가능하다.

한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지하 3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다.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스케일을 자랑하는 이 지식산업센터의 전체 연면적은 6만1559.07㎡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1차’와 브릿지로 연결하여 업무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또한 중앙광장을 조성하여 개방감 높여 상가시설 활성화에 유리하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에 위치하며 방문 시 내부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6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